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홍준표 "선거에 '졌지만 잘 싸웠다' 있나…제1당 못되면 황교안 시즌2 전락"

등록일 2024년04월05일 0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홍준표 대구시장

 

홍준표 대구시장은 4일 "총선에서 이기면 탄탄대로의 길을 걷겠지만 제1당이 못되면 황교안 시즌2로 전락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에 무슨 졌잘싸(졌지만 잘 싸웠다)가 있느냐"며 "총선 참패하면 용산과 갈등이 있을 거라고 하는데 무슨 얼토당토하지도 않은 말이냐"며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 총선 전략 등과 관련해선 "총선은 당 비대위원장이 주도해서 한 것"이라며 "공천 제멋대로 하고 비례대표까지 독식하지 않았느냐. 2년 나라 운영을 했으니 정권심판론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대처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천 주었다고 다 내 편이 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그게 정치판이다. 선거 끝나면 내 편이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국회의원은 모두 당선 즉시 자기가 잘나서 당선된 거로 안다. 심지어 비례대표도 마찬가지"라며 "지난 총선 끝난 뒤 황교안 공천받고 당선된 사람 중에 황교안 따라가는 사람이 있더냐"고 했다.

이어 "국민 앞에 엎드려 절하는 게 무엇이 어렵냐"며 "아직도 검사 곤조(근성의 일본어)가 남아 항일 독립투쟁도 아닌데 이육사 선생처럼 꼿꼿이 서서 죽겠다는 거냐. 사즉생의 각오로 화난 국민들에게 마지막까지 읍소해라. 그게 사는 길이다"라고 강조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