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해남군, 영농기 맞아 ‘농번기 일손참여 사전승인제’ 운영

공공일자리 참여자도 사전승인 후 농업현장 투입 가능, 농촌인력 확충

등록일 2024년04월04일 1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해남군청 전경

 

 해남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공공일자리사업으로 유출되는 농촌인력을 최소화하기 위해‘농번기 일손참여 사전승인제’를 운영한다.

 

농번기 일손참여 사전승인제를 통해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이 원하면 농업 현장 근로로 소득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공공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4월은 파종 등으로 본격적인 영농기에 접어드는 시기로, 농촌 일손 수요가 일시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공공일자리 참여자 중 사전승인을 받으면 환경정화나 도로변 꽃길 조성 등 수행업무를 일시 중단하고 농가에 일손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해남군은 지난해에 이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전남 지역상생 농촌일자리 지원사업’에 올해도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해남군 관내 농가와 관외 지역 구직자를 연계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으로 일손이 필요한 농가와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가 각각 사업참여를 신청하면, 임금과 근로시간, 작업내용 등을 사전 협의해 연계하게 된다.

 

군에서는 구직자에게 인건비를 제외한 교통과 숙박비로 최대 3만5,000원을 지원하고 농가에도 식비와 간식비 등 구직자 1인당 1만2,000원을 지원하게 된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