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일본 여행 …치사율 30% '이 균' 빠르게 확산 중이라는데

석달 간 556명 감염 확인···질병청 “국내 유행 가능성 낮아”

등록일 2024년04월04일 07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30% 이상의 치명률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연쇄상구균 독성쇼크증후군(STSS)이 일본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3일(현지시간)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일본 국립감염병연구소는 올해 STSS에 감염된 환자 수가 지난달 24일까지 556명으로 나타났다고 전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발생한 감염자 수의 2.8배에 달하는 수치다.

지난해 일본에서 발생한 STSS 환자는 총 941명으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올해 3개월 만에 지난해의 절반을 넘어서며 방역 당국은 시민들의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STSS는 점막이나 상처 부위 접촉에 의한 감염 또는 비말을 통해 호흡기로 전파되는 균이다. 초기에는 경미한 호흡기 증상을 보이다 증상이 악화될 경우 장기 부전, 괴사, 패혈성 쇼크 등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다만 사람 간 접촉을 통한 전파가 드물며 동일 원인균으로 감염될 수 있는 성홍열의 국내 발생이 코로나19 유행 이전 대비 매우 낮은 점 등을 고려할 때 국내 유행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SSTS는 국내에서도 드물게 나타나는 질환”이라며 “지나친 불안과 공포에 휩싸일 필요는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최근 한국인 일본 관광객이 많아진 만큼, 국내에서도 일본 내 STSS 확산세는 주목되고 있다. 안산시·청주시·울산시·천안시 등은 지역 내 STSS 유입을 방지하고자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