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고흥군, 방문한 민원인 2천700여 명에게 청렴 서한문 발송 ‘눈길’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 담아

등록일 2024년04월17일 12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고흥군은 공사·계약·인허가·재세정 분야 등 지난 1년간 고흥군을 방문한 민원인 2천700여 명에게 청렴 서한문을 발송해 눈길을 끌고 있다.


청렴 서한문은 각종 업무와 민원처리 상황에서 발생한 관계 공무원의 금품·향응 요구사례와 행정업무 지연사례 등 소극 행정에 대한 엄정 조치 및 고흥군 청렴 다짐과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를 담아 발송됐다.

특히, 공직자의 금품 요구와 위법·부당한 업무처리가 있었을 경우 고흥군 익명신고센터(헬프라인) 및 기획실 감사팀으로의 신고요청을 담았다.

군은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해 취약점 개선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며, 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민원 만족도 조사와 청렴 해피콜을 추진하고 있는 등 2024년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다.

공영민 군수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발송되는 청렴 서한문은 우리 군의 확고한 청렴 의지를 군민들에게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통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고흥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