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재판 거부’ 광주서구갑 출마 송영길…“총선 연설 녹화 요구”

등록일 2024년04월04일 07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민주당 돈봉투 사건’으로 구속 기소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구치소에서 총선용 방송 연설을 녹화하게 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 전 대표는 법원에서 진행되는 돈봉투 재판에는 두 차례 연속 출석하지 않으면서 재판이 공전됐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소나무당 대표로 광주 서구갑에 옥중 출마한 송 전 대표는 최근 수감 중인 서울구치소 안에서 22대 국회의원 총선거 후보 TV 방송 연설을 녹화하게 해달라고 요구했다.

 

송 전 대표는 지난 2월 재판부에 보석을 청구한 뒤 소나무당을 창당했지만, 재판부가 지난달 29일 보석을 기각하면서 옥중에서 선거를 치르게 됐다.

 

송 전 대표는 공직선거법 등에 따라 방송용 연설을 녹화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파악됐다.

지역구에 출마하는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는 지역 방송 시설을 이용해 1회 10분 이내의 TV 및 라디오 방송 연설을 두 차례 할 수 있다.

 

법무부는 송 전 대표의 방송 연설 녹화를 허용할지 내부 규정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2004년 17대 총선을 앞두고 구금 중이던 박주선 전 의원이 교정 당국의 허가를 받아 옥중 방송 연설을 한 적 있다.

 

당시 무소속으로 전남 고흥‧보성에 출마한 박 전 의원은 서울구치소 상담실에서 수의(囚衣)가 아닌 평상복 차림으로 TV 연설을 촬영했다.

 

박 전 의원은 현대로부터 불법 자금 3000만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 기소돼 1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지만, 이후 무죄가 확정됐다.

 

송 전 대표와 변호인단은 이날 서울중앙지법에서 예정됐던 돈봉투 사건 재판에 출석하지 않았다.

송 전 대표 측은 전날 “송 전 대표는 보석 청구 기각 등으로 참정권을 침해당한 입장에서 저항권의 하나로서 재판을 거부하고 단식에 돌입한다”고 말했다.

류태환 대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