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북구을 박병석 1호 공약, 공립 국제고 신설로 북구교육 업그레이드 기자명 윤종채 기자

등록일 2024년03월26일 09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새로운미래 박병석 국회의원 후보(광주 북구을).

 

박병석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광주 북구을 지역구 새로운미래 후보는 25일광주·전남 인문계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공립 국제고 신설’을 공약했다.

 

지난 21일 유튜브 채널인 ‘새미래TV(주소)’에서 이낙연 공동대표(새로운미래)와의 대담에서 구두로 제안한 지 3일 후에 구체화 된 공약의 형태로 내놓았다.

박 후보는 “공립으로 추진하는 국제고는 지역 배려 전형, 사회적 배려 전형 등 다양한 전형 방식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고, 장학금 지원 혜택을 늘려 저렴한 학비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돼야 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지리적으로 인접한 북구 양산동에 ‘공립 국제고’, 광산구 첨단2동에 인공지능(AI)영재고가 신설된다”면서, “수업 교류, 공동 학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며, 훌륭한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광주와 전남에는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영재고가 존재하지만, 인문계의 인재 양성 교육기관은 상대적으로 취약하다”며 “‘공립 국제고’ 가 신설된다면 호남의 인문계 인재 양성이 더욱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북구 주민들의 수준 높은 교육에 대한 요구와 성장하는 광산구의 교육 수요를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