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당, 광주 후보들 국민의힘 규탄 "도태우 후보 즉각 사퇴시켜야"

등록일 2024년03월13일 16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 총선 예비후보들이 13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5·18 왜곡 논란을 빚은 도태우 예비후보를

공천한 국민의힘을 규탄하고 총선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정진욱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 총선 예비후보들이 13일 5·18 왜곡 논란을 빚은 도태우 예비후보를 공천한 국민의힘을 규탄하고 총선 후보 사퇴를 촉구했다.
 

광주 동남갑 정진욱·동남을 안도걸·서구갑 조인철·서구을 양부남·광산갑 박균택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의힘은 5·18 망언을 한 도태우 후보를 즉각 사퇴시키고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민의힘이 5·18 망언의 주인공인 도태우 후보를 총선 후보로 최종 확정했다"며 "국민의힘의 상습적인 5·18 역사 왜곡은 당의 정체성을 드러낸 것으로 국민의힘은 국민 입장에서 보면 '과이불개(過而不改·잘못을 하고 고치지 않는다)당"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한동훈 비대위원장 역시 입만 열면 '5·18 정신이 민주주의를 지킨 헌법정신과 정확하게 부합하는 정신'이라고 말하는데, 국민의힘 핵심 지도부는 물론 총선 후보까지 이런 망언이 습관적으로 표출되는 것은 국민과 민주주의를 기망하는 것은 아닌지 묻고 싶다"고 주장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