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낙연 "민주, 이재명 사욕으로 자멸중…새미래 합류가 방법"

비명계에 러브콜…"민주당, 똑똑한 사람 대신 방탄 잘하는 사람만 선거 나올 것"

등록일 2024년02월22일 11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는 22일 더불어민주당의 4·10 총선 공천을 두고 "자멸하고 있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 공동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공천이 잘못된 원인은 어디에 있냐'는 물음에 "이재명 대표의 사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의석이 충분히 많았는데도 (이 대표) 방탄에는 부족했다고 판단한 것 아닌가"라며 사실상 비명(비이재명)계가 공천 배제 대상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실제로 할 말을 하는 곧은 분들이 거의 다 배제되는 공천이 되고 있다"며 "똑똑한 사람들은 선거에 못 나오고, 방탄 잘하게 생긴 사람들만 선거에 나올 것"이라고도 했다.

이어 "민주당의 참패로 인해 의회 권력의 균형이 깨지면 대한민국의 불행이 될 텐데 이를 막기 위해 대안세력에 힘을 실어줌으로써 균형을 회복해야 한다"며 새로운미래를 지지해줄 것을 에둘러 당부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공천에서 탈락할 가능성이 있는 민주당 내 비명계 의원들을 향해 "저희 새로운미래에 합류해주시는 것이 방법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떤 분은 합류할 가능성을 강하게 말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김종민 공동대표 역시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공천이 불공정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김 공동대표는 민주당 현역 의원 평가 결과 하위 10%에 속한 박용진 의원의 지역구 평가 여론조사를 실시한 업체를 두고 "당 선관위가 주관하는 공개 입찰에서 탈락했는데 막판에 반강제로 추가된 업체"라며 "반드시 의도가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새로운미래는 민주당에서 이탈할 가능성이 있는 의원들을 끌어들이는 데 공을 들이는 동시에 인재 영입에도 속도를 냈다.

 

김 공동대표는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신연수 전 동아일보 논설위원, 장하나 브릿지처치 담임목사, '성일농장' 강상훈 대표를 각각 언론·종교·미래농업 분야의 인재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