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 서울·광주 등 23개 지역구 1차경선 결과 공개

등록일 2024년02월21일 15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의 깃발이 휘날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4·10총선 후보자 선출을 위한 1차 경선 지역 결과가 21일 발표된다. 1차 경선지역은 서울 서대문을, 송파을, 송파병과 광주 북구갑, 북구을, 동남갑 등 23곳이다.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9일부터 진행 중인 경선 결과를 이날 오후 10시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발표한다고 공지했다.

1차 경선 지역은 구체적으로 ▲서울 3곳(서대문을·송파을·송파병) ▲부산 금정 ▲인천 2곳(연수을·남동갑) ▲광주 3곳(북구갑·북구을·동남갑) ▲대전 2곳(동구·유성갑) ▲울산 남구을 ▲경기 3곳(광명갑·군포·파주갑) ▲충남 당진 ▲전북 익산갑 ▲경북 3곳(포항남구울릉·김천·구미) ▲경남 2곳(창원진해·사천남해하동) ▲제주갑 등이다.

서울 서대문을의 김영호 의원과 문석진 전 구청장, 송파병 남인순 의원과 박성수 전 구청장 등 현역 의원과 지역구청장 출신이 대결하고 있다. 송파을의 경우 박지현 전 공동비대위원장, 송기호 변호사, 홍성룡 전 서울시의원의 3파전이 벌어지고 있다.

현역 의원과 예비후보와의 일대일 경선 결과도 주목된다.


정일영 의원과 고남석 전 연수구청장(인천 연수을), 맹성규 의원과 고존수 전 인천시의원(인천 남동갑), 조오섭 의원과 정준호 변호사(광주 북구갑), 이형석 의원과 전진숙 전 북구의원(광주 북구을), 윤영덕 의원과 정진욱 전 한국경제신문 기자(광주 동남갑), 장철민 의원과 황인호 전 동구청장(대전 동구), 조승래 의원과 오광영 전 대전시의원(대전 유성갑) 등이다.

또 임오경 의원과 임혜자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경기 광명갑), 이학영 의원과 김정우 전 의원(경기 군포), 윤후덕 의원과 조일출 전북대 특임교수(경기 파주갑), 어기구 의원과 송노섭 단국대 초빙교수(충남 당진), 김수흥 의원과 이춘석 전 의원(전북 익산갑), 송재호 의원과 문대림 전 제주국제자우도시개발센터 이사장(제주갑) 등도 있다.

경선은 국민참여경선 방식으로 일반시민 50%, 권리당원 50% 비율, ARS투표로 진행되고 있다.

19일부터 20일까지는 일반시민과 권리당원을 대상으로 안심번호를 이용한 여론조사 투표로, 21일에는 여론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권리당원이 전화를 걸어 투표할 수 있도록 한다.

권리당원은 지난해 7월31일까지 입당 승인을 받았고, 올해 1월 말까지 6회 이상 당비를 납부한 당원에 해당한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