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재명 “2000명 의대 증원은 정치쇼” …의협엔 파업중단 요구

등록일 2024년02월20일 09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 =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민주당에서 의사 정원 증가 문제로 인한 사회적 갈등 혼란을 해결하기 위해서 비상 대책기구를 만들어서 의사협회 측과 협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 여당과도 협조를 끌어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과격한 방식이 아닌 합리적 방식으로, 점진적으로, 적정 기회에 의사 수를 늘리는 쪽으로 협의하고 그 내용조차도 공공지역 의료를 확충하는 방식으로 가능한 안을 만들겠다”고 했다.

정부의 의대 정원 2000명 확대 발표 이후 전공의들의 사직서 제출 및 의대생들의 동맹 휴학 등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며 논란이 커지자 민주당이 중재자로 나서겠다는 제스처를 취한 모습이다.

이 대표는 정부·여당을 향한 비판도 쏟아냈다.

이 대표는 “어떻게 한꺼번에 2000명을 증원한다는 발상을 할 수 있는지 걱정”이라며 “수용할 수 없는 요구를 던진 후 혼란과 반발을 극대화시켜 국민 관심을 끌어모으고, 추후 원만한 타협을 끌어내는 정치쇼를 하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민주당 정부에서 10년 간 연간 400명 정도를 증원하자고 제안했을 때 여당의 반응이 어땠는지 생각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의료계 집단행동에 대한 부당함에 대해 지적하며 즉시 파업을 접을 것을 요구했다.

이 대표는 “환자 생명을 볼모로 한 의료계 집단행동은 어떤 이유로든 정당화될 수 없다”며 “의료계는 어떠한 명분도 없는 무리한 파업계획을 즉시 접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민주주의 국가에서 누구나 자기 이익을 주장할 수 있지만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어기지 말아야 할 선이 있다”며“국민의 생명을 지키라고 의사에게 국가가 면허로 의료행위의 독점권을 부여하는 데, 이를 악용해 국민 생명을 위협하는 행위는 절대 허용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