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북구, '무등산 평두메습지', 광주 첫 '람사르 등록'

등록일 2024년02월16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북구 무등산국립공원 내 평두메습지. 생물 다양성과 보전 가치가 높아 람사르 습지 등록을 앞두고 있다.

광주 북구 제공

 

광주 북구가 무등산국립공원 내 평두메습지의 람사르 습지등록을 위해 지역민의 관심을 유도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15일 북구에 따르면 환경부가 지난 6일 평두메습지를 람사르습지에 등록시켜달라는 요청 서한을 람사르협약 사무국에 제출했다.

람사르습지는 지형·지질학적으로 희귀하고, 생물 서식처로서 보전 가치가 높아 국제적인 보호가 필요한 지역을 람사르협약 사무국이 인정한다.

평두메습지가 람사르습지로 등록되면 광주지역 최초이자 국내 26번째다.

북구는 평두메습지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주민 참여 기반 이벤트와 체험활동 등을 마련했다.

19일부터 일주일간 북구청 누리집 소통광장 메뉴에 주민 대상 평두메습지와 관련한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정답자 3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3월에는 6~7세 지역 아동 300여명을 대상으로 12회에 걸쳐 평두메습지를 전문 강사와 함께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아울러 무등산 일대에서 '우리 가족 사계절 숲 이야기' 특별 프로그램을 이달부터 11월까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총 8회 운영한다.

야영장·전망대·생태 체험 길 조성 등 총 270억원 규모 '무등산 탐방 기반 시설 사업'도 본격 지원할 방침이다.

람사르 습지 등록은 현지 실사 심사 등을 거쳐 확정된다.

북구는 최종 발표까지 5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상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