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동구, 이색 홍보영상 눈길…100만뷰 돌파.."양식? 양식!"

등록일 2024년01월18일 08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동구 구립도서관 '책정원'을 홍보한 자체 제작 영상이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주목받고 있다.

17일 광주 동구에 따르면 자체 기획·촬영·편집한 홍보영상 '오늘 점심? 양식!"이 동구청 공식 SNS 채널에 게시한 지 5일 만에 100만 뷰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지난해 말 개관한 구립도서관 1호점 '책정원'을 홍보하고 주민과 친숙하게 소통하기 위해 '마음의 양식'을 언어유희로 코믹하게 풀어낸 짧은 영상이다.

단순히 도서관을 안내하는 홍보영상의 틀을 깨고 공직자가 몸 개그를 불사하는 캐릭터를 소화하며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자체 유튜브를 운영하며 재치 있는 콘텐츠로 화제가 된 충북 충주시 공무원 '충주맨'과 견줄만하다는 반응도 나왔다.

 

실제 해당 영상을 게시한 이후 도서관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구 내남동에 자리한 책정원은 지상 3층 규모로 유아·아동 자료실, 일반자료실, 배움·모둠·해냄 등 2만3천여권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영상 주인공인 장주영 미디어소통계장과 기획·제작한 정태민 주무관은 "생각지도 못한 조회 수에 모두 놀라고 있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두의 노고와 열정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