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허은아, 국민의힘 탈당...이준석 신당 합류 선언

“진정한 자유주의 정당 있어야”

등록일 2024년01월03일 15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허은아 의원이 3일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개혁신당(이준석 신당) 합류를 선언했다.

 

이날 허 의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국민의힘을 떠난다”며 “응답 없는 탐욕의 성벽에 머리를 박는 일, 누가 뭐래도 할 만큼 했다고 자부한다고 했다.

 

그는 “이대로는 우리가 상상조차 하기 싫어하는 민주당이 압승하는 세상, 그래서 우리의 자유가 제약되고, 공정의 가치가 무너지는 대한민국을 막을 수 없다”며 “우리는 끝끝내 문제를 회피하고 있다. 용산의 국정운영 기조와 불통이 문제이고, 느닷없는 이념 집착이 문제이고, 검사 일색의 인사가 문제이고, 거기에 더해 대통령 가족의 처신이 문제라는 점을 지적하지 못한다”고 했다.

 

이어 “새로운 비대위원장이 오셔서 윤색을 한다고, 급하게 인테리어를 바꾼다고, 본질이 변하지 않는다”며 “우리 국민들께서 그렇게 간단한 분들이 아니다. 비겁한 자들에게는 세상을 바꿀 기회, 결코 주지 않으실 것”이라고 했다.

 

그는 “신당이 만고의 정답이라고 말하지는 않겠다”며 “명백히 어려운 길”이라고 했다. “신당이 혼신을 다해 지켜야 할 두 글자가 있다면 바로 ‘자유’다. 반공으로서의 자유를 넘어, 기업 활동의 자유를 넘어, 이제 국민의 사회문화적 자유가 곧 시대정신이다”며 “국민들의 표현의 자유가 넓어지고, 몰상식한 방식으로 서로를 검열하지 않는 세상, 우리에게도 그런 세상을 꿈꾸는 진정한 자유주의 정당 하나 있어야 한다”고도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