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 尹대통령 주재 신년인사회 불참 검토…'김건희 특검' 거부권 방침 반발

등록일 2024년01월01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2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내달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리는 윤석열 대통령 주재 신년인사회 불참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이 지난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이른바 '김건희 특검법'에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 방침을 밝힌 데 대한 항의 성격으로 풀이된다. 새해 정국이 더욱 얼어붙을 것으로 보인다.

31일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 지도부는 당초 신년인사회에 참석하려던 방침이었으나, 윤 대통령의 특검법 거부권 행사 방침에 대통령 주재 행사에 참석하는 것에 대한 회의론이 흘러나왔다.

지도부 내에선 윤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가 신년인사회 전에 이뤄지지 않더라도 특검법안 거부 계획을 분명히 한 만큼 불참 명분을 갖췄다는 목소리가 커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1일 대통령실에서 신년인사회 초청장이 왔다며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의 참석 방침을 밝힌 바 있다. 당 지도부는 2023년 신년인사회에는 불참했다.

민주당은 내년 1월1일 신년인사회 참석 여부에 대해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