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 수능“연례 입학시험 셧다운에 대비하는 한국” 외신도 주목한 韓수능일

외신도 주목한 韓수능일

등록일 2023년11월16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해외 주요 매체는 수능 시험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요 일정을 변경하는 한국 사회만의 독특한 조치에 주목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15일(현지시각) “연례 입학시험 셧다운에 대비하는 한국”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놨다. 매체는 이 기사에서 “한국은 학문적 성공이 가장 중요한 나라”라며 “전국의 학생들이 가장 중요한 대학 입학 시험을 준비함에 따라 (시험이 치러지는) 목요일에는 한국의 많은 지역들이 멈추게 될 것”이라고 했다.

매체는 “기업들은 학생들이 고사장에 가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출근 시간을 늦출 예정이다. 주식·외환 시장 거래 (시작)시점도 오전 10시로 한 시간 늦춰진다”며 “또 시험에 지각하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경찰이 배치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교통수단도 영향을 받는다. 시험장 주변을 지나는 열차, 차량 등은 천천히 운행해야 하며 경적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 “오후 영어 듣기 평가 중에는 항공기 이착륙도 35분간 정지된다”며 “항공편 총 94편의 일정이 조정되고 군사훈련도 중단될 것”이라고 했다.

블룸버그는 “한국에서는 명문 대학에 진학하는 것이 대기업에 취업하기 위한 필수 경로로 여겨진다”며 “그렇기 때문에 매년 진행되는 수능시험은 매우 중요한 행사”라고 했다.

매체는 정부 자료를 인용, “2022년 사교육비 가계 지출이 전년 대비 11% 증가한 26조원(199억 달러)을 기록했다. 이는 가계지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규모”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수험생 가족들은 (정규교육 외의) 추가 사교육에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고 짚었다.

블룸버그는 또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6월 수능에서 초고난도 문항인 ‘킬러문항’을 빼라고 지시한 사실도 짚었다. 매체는 “수능시험은 교과서에 나오지 않는 ‘킬러 문제’를 던지는 것으로 유명해, 이에 대비하기 위해 자녀를 ‘학원’이라는 교습원에 보내는 가정이 많다”고 전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