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화순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본격 시작

등록일 2022년02월21일 14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화순군이 지역 현안사업 발굴과 지역 문화유산 등을 활용해 취업 취약계층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올해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을 시작한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번 상반기에는 오는 6월 30일까지 약 4개월간 공공근로사업 173명, 지역공동체 28명 총 201명이 사업에 참여한다.

 

공공근로사업은 정보화사업·공공서비스 지원 사업·환경정화사업 등 4대 유형, 지역공동체사업은 관광자원 활용사업·다문화가정 지원 사업·마을가꾸기와 지역 유휴 공간 시설활용사업 등 3대 유형으로 추진된다.

 

공공근로사업 173명 중 11명은 청년 일자리로 청년이 취업하기까지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자리 참여자는 최저시급 9160원, 4대 보험, 간식비, 유급휴일은 물론 백신휴가와 감염병 휴가 등도 보장받을 수 있다.

 

하반기 일자리사업은 오는 5월 중 모집 공고할 예정이며 사업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 일자리정책실 일자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