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지역 귀농산어촌 정책평가 대상에 고흥군 수상

보성군 최우수상, 구례·화순·해남군 우수상 받아

등록일 2021년11월26일 17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는 2021년 귀농산어촌 정책 종합평가 결과 고흥군이 대상을, 보성군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우수상은 구례·화순·해남군이 선정됐다. 시상금은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각 100만 원이다.

 

농산어촌 정책 종합평가는 1년의 사업 성과를 측정하고, 우수 시군을 격려하기 위해 도내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한다.

평가 항목은 귀농산어촌 사업 추진, 귀농산어촌인 유치 실적, 시군 업무 추진 의지, 홍보·교육·행사 실적 등 8개 항목 12개 지표다.

고흥군은 귀농산어촌 자체 교육 설명회 개최, 다양한 귀농산어촌 홍보활동 추진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보성군은 귀농산어촌인 유치와 전남에서 살아보기 운영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윤연화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우수 시군을 격려하고 새로운 동력을 부여해 귀농산어촌인 유치 지원 정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보다 체계적인 귀농산어촌 유치 지원정책을 통해 예비 귀농산어촌인이 안정적으로 전남에 정착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