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제4353주년 개천절 경축식 개최

등록일 2021년10월03일 09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행정안전부는 10월 3일 '우리가 나무라면 뿌리가 있다'라는 주제로 제4353주년 개천절 경축식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축식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현장 행사 없이 사전 녹화된 영상으로 개최된다.

영상에서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는 홍익인간(弘益人間) 정신에 뿌리를 둔 우리 민족이 서로 연대해 돕고,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시민들의 모습이 전해진다.

경축식은 여는 영상, 국민의례, 개국 기원 소개, 경축사, 주제 영상, 개천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여는 영상에는 아프가니스탄 특별 기여자와 가족을 안전하게 한국으로 이송한 '미라클 작전'에 참여한 공군 조종사 윤정환 소령이 감동적인 순간을 전한다.

이어 서울 마포대교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던 시민을 용감하게 구한 환일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정다운·전태현·정두 군)과 한태호 경찰관, 서동해 소방사가 위급했던 상황에 대해 이야기 한다.

 


평생 절약하며 모은 30억원을 이웃에게 기부해 2020년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은 전종복·김순분 부부의 감동적인 사례가 전해진다.

 


국민의례 중 국기에 대한 경례 낭독 영상은 2020 도쿄패럴림픽 탁구 메달리스트의 주인공인 주영대·김현욱·남기원 선수와 김민 코치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대한민국을 따뜻하고 훈훈하게 만들어 가고 있는 이웃들의 모습도 소개된다. △독거노인의 집 앞에 쌓인 야쿠르트를 예사롭지 않게 여겨 신고해 폭염 속에서 어르신을 구출한 나영숙 씨 △48년 간 무료진료 봉사를 하고 있는 고영초 신경외과 교수 △심폐소생술로 시민을 살린 우리 시민영웅 박정선·박상혁·홍혜연 씨의 이야기도 전한다.

김정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