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서구,'학교 공유주차장',' 적극행정 우수사례 4건 선정'

등록일 2024년04월16일 06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구청 전경 

 

광주 서구(청장 김이강)는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에 기여한 우수사례 4건을 선정했다.

서구 적극행정위원회는 주민·부서가 추천한 10건 중 심사를 통해 우수공무원 3명과 우수팀 1팀을 선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최우수 사례는 학교 주차장 개방을 이뤄낸 장동해 교통지도과 주무관의 ‘다같이 함께해요. 학교공유주차장’이 선정됐다. 장 주무관은 교육청 및 학교장과의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8개 학교 214면의 유휴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200억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이뤘다.

우수사례는 맞춤형 안내와 구매대행서비스로 문화누리카드 미수혜자 발굴 전국 실적 1위를 달성한 문세희 양동 주무관이 선발됐다. 장려상은 지도, 단속 위주의 행정에서 벗어나 홍보와 개선이 필요한 소규모 골목맛집을 찾아 홍보 및 역량강화 지원에 앞장선 문은혜 보건위생과 주무관이 선정됐다. 이어 특별상은 전국최초 가족돌봄 청소년·청년수당을 지급한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이 선발됐다.

서구는 우수사례로 선정된 공무원들에게 구청장 표창을 비롯해 특별휴가, 근무성적평정 가점, 포상금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힘써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확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