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24총선] 신정훈 후보 ,광주-화순 간 광역 교통체계 구축...민생 공약 발표

등록일 2024년03월27일 14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후보는 22대 총선 공약으로, 영산강 경제동맹의 연장선에서 ‘광주-화순 간 광역 교통체계구축’을 발표했다.

광주광역시와 인접한 화순군은 주거·업무 등을 이유로 많은 주민들이 교류하고 있다. 특히 화순전남대병원과 생물의약 산업단지, 장래 개발 계획을 고려할 때 광역 교통망 구축이 절실하다.

작년 12월 화순군은 ‘광주-화순 간 광역철도 구축 사업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을 시작했다. 

또한 사업방식에 따라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이나 ‘대도시권광역교통 시행계획’에 반영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국회 차원에서 국토교통부나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설득이 가장 중요하다.

신정훈 후보는 “광주-화순 간 광역교통체계가 국가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계 부처와 기관을 설득하겠다. 

이를 통해 광주와 화순을 연결하는 광역 교통망을 구축해 두 곳을 오가는 주민들의 접근성 향상, 정주여건 개선은 물론 지역 균형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 후보는 지난 2월 7일 오후 전남 나주 빛가람혁신도시에 자리한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나주·화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트라이앵글 프로젝트: 나주-화순-광주 3축을 잇다'를 제시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