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로또 당첨되려면 굿을 해야…” 2억 원 뜯어낸 무속인 징역 2년 확정

등록일 2024년03월16일 08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로또에 당첨되려면 굿을 해야 한다고 속여 2억 원대 현금 등 금품을 챙긴 무속인에게 징역 2년이 확정됐다. 무속인을 찾은 사람에게 불행을 고지하거나 길흉화복 관련 어떠한 결과를 약속하고 기도비 등 명목으로 대가를 받은 경우, 전통적인 관습이나 종교 행위로서 허용될 수 있는 한계를 벗어났다면 사기죄에 해당한다는 취지다.

 

대법원 형사2부(주심 권영준 대법관)는 2월 15일 사기 혐의로 기소된 무속인 A 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2023도17104).

 

A 씨는 2011년 11월경 동두천시에 있는 모 커피숍에서 피해자 B 씨가 로또에 당첨되게 할 능력이 없으면서도 “로또 복권 당첨이 되려면 굿 비용이 필요하다”고 거짓말을 했다. A 씨는 그날 1350만 원을 받은 것을 비롯해 약 1년 3개월 동안 같은 방법으로 23회에 걸쳐 총 현금 2억4238만 원과 금 40돈을 교부받은 혐의로 기소됐다.

 

1심은 “편취 액수를 보면 A 씨의 죄책이 가볍지 않고, 이미 사기 범행으로 처벌받은 전력이 있으며 그중 일부는 똑같은 로또 관련 수법이 동원됐다”며 A 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

 

2심도 원심 판단을 수긍하며 A 씨의 항소를 기각했다.

 

대법원도 이 같은 판결을 확정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