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조국당 "개혁신당 지지자 넘어와"…이준석 "정치업자들의 동원"

등록일 2024년03월14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조국혁신당 신장식 대변인은 13일 최근 조국혁신당의 약진에 대해 이준석 대표의 개혁신당 등 제3지대 지지자와 중도층이 합류한 결과라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이날 BBS 라디오에 출연해 “개혁신당에서 넘어온 똘똘한 제3당 지지자들로 인해 진영 전체 파이가 커졌다”며 “(이 지지자들이) 선명하게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자는 이야기를 하고 있고, 조국 대표에 대해 검찰 정권이 해도 해도 너무했다는 측은지심으로 분노하는 동전의 양면이 있다”고 했다.

이어 “개혁신당이 배지 숫자, 투표용지 순위를 위로 올리는 것 등등에 눈이 가고 ‘민주당을 심판하자’가 이번 선거의 슬로건처럼 보이는 이낙연 대표와 결합하며 윤석열 정권에 대한 비판의 날카로움이 무뎌졌다. 혼선이 온 것”이라고 했다.

 

그는 “중도층의 국정지지율 추이를 보면 윤석열 정권에 대해 굉장히 비판적이었다”며 “비판적 중도층의 민심이 이준석과 함께했다가 조국혁신당이 선명하고, 궤도를 이탈하지 않고 가치와 비전을 향해 걸어간다는 부분으로 온 것 아닌가 한다”고 했다.

이에 대해 이준석 대표는 이날 조국혁신당 지지율 상승과 관련해 “국민을 동원의 대상으로 삼아 정치적 출세에 이용해 먹는 정치 자영업자들이 문제”라며 “우리 정치가 나빠진 원인이라기보다는 최종적인 증상에 가깝다”고 했다.

이 대표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용인갑 양향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개최한 최고위원 회의에서 “양당 강성 지지층이 각자 서로 다른 세계를 살고 있게 하고 있다”며 “끝없이 지지층의 분노를 부추기는 일에 몰두하는 화병 선동자들이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주적”이라고 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