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국힘 한동훈 원톱…윤재옥·원희룡·안철수·나경원 공동선대위원장

총괄본부장은 장동혁…내일부터 종합상황실 운영

등록일 2024년03월12일 14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의힘이 12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총괄 선대위원장으로 하는 중앙 선거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공동선대위원장은 윤재옥 원내대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안철수 의원, 나경원 전 의원이 맡는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이날 이같은 내용의 선대위 구성안을 발표했다.

장 사무총장은 "서울은 나 전 의원, 경기는 안 의원, 인천은 원 전 장관이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수도권 선거를 승리로 견인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윤 원내대표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총선에서 중앙선대위 운영 전반을 책임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거캠페인 실무를 책임 질 총괄본부장으로는 장 사무총장이 맡게 된다. 총괄본부장 산하에는 종합상황실과 공보단을 운영해 선거 캠페인 중 발생하는 이슈에 대해 기민하게 대응기로 했다. 종합상황실은 당장 13일부터 가동을 시작한다. 모든 선거 상황에 대한 실시간 대응 체제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한 위원장과 윤 원내대표를 제외한 공동선대위원장들은 이번 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수도권이 기반이다. 수도권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인사를 활용해 수도권 민심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장 사무총장은 전체 선대위 규모에 대해 "권역별로 선거 책임자가 있고, 그외 총선에서 기본조직이나 그동안 추친해온 현안을 다룰 특별위원회, 공보단 정도가 큰 조직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요한 조직에는 능력 있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분들로 모시되 조직을 위한 조직, 형식을 위한 조직은 최대한 줄이면서 가장 기민하고 신속하게 움직일 수 있는 형태의 선대위로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총괄이 한 위원장이라 기본 원톱 체제에, 나머지 네분이 함께 보조를 맞춰가는 선대위 체제"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한 위원장이 모든 지역을 다 다니면서 선거 기간 내내 선거운동을 책임지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꼭 승리가 필요한 지역에 대해서 공동선대위원장을 운영하고 구성한 만큼 그분들 또한 지역에서 그리고 전체 선거에서 많은 역할을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리라고 믿고 있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 전 의원이나 안 의원 등 비주류 중진의 선대위 합류를 당내 통합 메시지로 해석해도 되느냐'는 취지의 물음에는 "총선 승리를 위해서라면 선대위에 어떤 분이라도 모셔서 총선 승리를 위해서 함께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더 좋은 분들 있으면 추후에라도 선대위에 추가로 포함시켜서 그분들과 함께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가능성을 열어뒀다.

[KDA서울]한주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