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농식품장관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통해 유통 효율화"

가락시장 찾아 과일 가격 점검·도매시장법인 등과 간담회

등록일 2024년03월12일 13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2일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활성화를 통해 농산물 유통을 더욱 효율화해나갈 것"이라며 "도매시장 유통 주체들도 온라인 도매시장에 참가를 확대해달라"고 요청했다.

 

송 장관은 이날 송파구 서울가락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간담회를 열고 도매시장법인, 중도매인 등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농식품부는 지난해 11월 30일부터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출하·도매단계 비용이 9.9% 절감되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송 장관은 이어 도매시장 관계자 등에게 "국민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해 도매시장법인과 중도매인이 본연의 역할인 산지 농산물의 수집과 원활한 도매유통에 노력해달라"고 덧붙였다.

송 장관은 이날 사과, 배 등 주요 과일의 도매시장 반입 현황과 도매가격을 점검하기 위해 가락시장을 찾았다.

 

농식품부는 농산물 물가안정을 위해 이달 6일부터 비상수급안정대책반을 가동하며 매일 농산물 수급과 물가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는 농산물 공영도매시장이 32곳 운영되고 있으며, 과일·채소 생산량 중 52%가 농산물도매시장을 거쳐 공급된다.

 

농식품부는 또 올해 1월부터 농촌진흥청, 지방자치단체, 생산자단체와 '과수 생육관리협의체'를 운영하며 산지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

 

협의체를 통해 사과·배 재배면적의 약 40%에 해당하는 농지에 냉해 예방 약제를 지원(38억원)하고 과수원 874㏊(헥타르·1만㎡)에 재해 예방시설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동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