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 컷오프 김성환, 광주 동남을 무소속 출마

등록일 2024년03월12일 10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광주 동남을 경선에서 배제된 김성환 전 동구청장이 11일 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청장은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그동안 민주당 동남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활동하면서 여론조사에서 굳건하게 1위를 차지했음에도 경선에서 배제됐다”며 “이번 총선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전 청장은 “민심의 지지도 1위인 저를 탈락시킴으로써 민심을 무시하고 광주시민의 정치적 선택권을 제한시켰다”며 “무소속 당선이 이뤄진다면 민주당은 더 이상 광주에서 민심을 무시하는 공천은 하지 못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김 전 청장은 “이번 민주당 후보는 불공정 공천의 결과이고, 지역실정을 잘 모르는 낙하산 후보일 뿐”이라며 “선거캠프 관계자는 금품살포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발목잡힌 후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광주 동남을 경선에서는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차관이 이병훈 현 의원을 꺾고 공천장을 받았다.

민주당 광주지역 경선에서 컷오프된 예비후보가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것은 김 전 청장이 처음이다.

류태환 대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