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속보]민주당, 광주 서구을 경선 양부남 승리…김경만·김광진 탈락

등록일 2024년03월08일 20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공동위원장이 8일 광주 서구을 민주당 총선 후보로 결정됐다.

 

강민정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광주 서구을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양 위원장은 김경만 비례대표 의원과 김광진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을 누르고 승리했다. 양 위원장은 광주지검장과 부산고검장을 지낸 검사 출신이다.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 법률지원단장을 맡았고 친이재명계로 분류된다. 양 위원장은 김윤 국민의힘 예비후보와 맞붙게 됐다.

 

광주 서구을은 민주당을 탈당한 양향자 개혁신당 원내대표의 지역구다. 이에 따라 전략선거구로 지정됐다. 경선은 지난 7~8일 100% 시민여론조사로 진행됐다. 강 부위원장은 “전략선거구는 재심이 없다”고 말했다.

광주 지역구 8곳 중 마지막 남은 경선지는 서구갑이다.

 

현역 송갑석 의원과 조인철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오는 10~12일 경선을 치른다.

민주당 선관위는 4·10 총선과 함께 광역·기초의원 재보궐 선거를 치르는 지역 5곳의 경선 결과도 발표했다. 강원 양구군은 김규호 후보, 전북 남원 제2선거구는 임종명 후보, 경남 창원 제15선거구는 김진옥 후보, 충북 제천 마선거구 이정현 후보, 충남 부여 가선거구 노승호 후보가 각각 경선에서 승리했다. 전북 전주 제3선거구는 상대 후보의 자격 상실로 정종복 후보가 예비후보로 결정됐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