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컷오프 반발…與 "계산기 공천하면 공관위 불필요"

"상징성 있는 지역, 여러 사정 감안해 달리 판단"

등록일 2024년03월07일 10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서울 강남 등 공천에 대해 "상징성 있는 지역, 공천에 있어 국민에게 메시지를 줄 수 있는 지역은 공천관리위원회가 여러 사정을 감안해 달리 판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관위원인 장 사무총장은 7일 여의도 당사에서 서울 강남병에서 현역인 유경준 의원이 컷오프(공천배제)된 것과 관련해 '경쟁력 40%대인 유 의원은 컷오프되고, 경쟁력이 20%대인 다른 지역 후보는 경선 기회가 주어졌다'는 지적을 받고 이같이 밝혔다.

 

장 사무총장은 "강남병은 수도권에서 우리에게 가장 좋은 지역구"라면서 "그런데 모든 후보의 경쟁력이 50%를 넘지 않았고, 당 지지율과 격차도 10%포인트 가깝다"고 설명했다.

그는 태영호(강남갑), 박진(강남을), 박성중(서초을) 의원이 모두 다른 지역에 재배치된 사례를 거론하며 "그분들의 본선 경쟁력이 강남병에 있는 후보보다 떨어지지 않는다. 그런 기준이라면 모두 다 경선을 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다른 지역의 경우 격차가 더 나는데도 경선에 포함시킨 후보가 있으니 강남도 경선으로 가야 했다, 또는 기계적으로 당 지지율과 1위 후보 차이가 10%에 정확히 미치지 않았는데 왜 경선으로 가지 않았느냐고 한다면, 그렇게 기계적으로 계산기로 공천할 것 같으면 공관위가 필요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유 의원의 지역 재배치 문제에 대해선 이날 공관위에서 최종 논의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울산 남갑이 '국민공천' 지역으로 결정되면서 사실상 컷오프된 이채익 의원이 무소속 출마를 시사한 것을 두고는 "이 의원이 왜 경선에 포함돼 있지 않은지 구체적으로 데이터를 언론에 공개하라고 하면 즉시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총선 사전투표 날인 문제에 대해선 "선관위가 할 의지가 없어 보인다. '할 수 없다'는 논리에 행정 편의적인 것 외에 납득할 사유가 있는지"라고 직격했다. 국민의힘은 그동안 부정선거 의혹을 차단하기 위해 사전투표 관리관이 투표용지에 직접 날인을 해야 한다고 선관위에 요구해왔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