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장성군, 고령운전자 '차선이탈 경보장치' 지원…선착순23대

등록일 2024년03월05일 11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장성군청.장성군제공

 

장성군이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차선이탈 경보장치 설치사업’이 고령 운전자들에 호평을 얻고 있다.

4일 장성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고령 운전자 사고 예방을 위해 차량에 ‘차선이탈’, ‘차량 전방 추돌’, ‘보행자 근접 경보 시스템’ 설치를 지원한다.

올해 사업량은 총 23대에 1대당 설치비용 50만원을 전액 지원한다.

주민등록법상 1954년 12월31일 이전 출생한 장성군민 중 본인 소유의 차량을 직접 운전하는 경우만 지원받을 수 있다.

오는 15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하면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자를 선정한다.

적용 순위는 영업용 개인차량-1순위,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운전자-2순위, 병원 방문이 필요한 심신미약자·보호자-3순위, 생년월일 기준 고령자-4순위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생계유지나 병원 이용 등 운전면허 반납이 어려운 고령 주민들에게 ‘차선이탈 경보장치 설치사업’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보다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예산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2019년부터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70세 이상 운전자가 면허를 반납하면 소정의 장성사랑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