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재명, 한동훈 토론 제안에 "취지대로면 영수회담이 먼저"

등록일 2024년03월04일 1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하루 전에만 말해주면 시간에 맞추겠다"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공개토론의 장으로 나설 것을 압박하고 있다. 이에 이 대표는 "(토론 취지대로라면) 대통령과 야당 대표의 대화가 먼저"라며 거절했다. 

한 위원장은 4일 이 대표와의 방송사 생방송 1대1 토론 여부에 대해 "이 대표가 원하는 시간에, 제가 어디서 뭘 하든 하루 전에만 알려주시면 이재명 대표가 원하는 시간에 맞추겠다"며 "이재명 대표가 피할 일이 있겠느냐. (제안에) 응하는 것이 1, 2당 대표로서의 도리"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대표도 원래 토론 잘하는 분으로 알려져 있고, 민주당에서 그렇게 자평해 왔다. 피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KBS뿐 아니라 SBS, 채널A, TV조선 등 대부분 언론사에서 (TV토론을) 요청받고 수락했다. 게다가 MBC조차 요청하고 있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 대표가 1대 1 생방송 TV토론 요청에 수락 의사를 밝히지 않은 점을 두고 압박하기 위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에 이 대표는 한 위원장의 제안에 "대통령과의 대화가 먼저"라는 말로 거절을 대신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취재진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하고 제가 야당 대표로 취임한 이후에 국정을 놓고 대통령과 단 한 차례도 만나지 못했다"며 "대한민국 헌정사에 없는 역사적 기록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생이 파탄 나고, 경제가 이렇게 어려운 상황인데 국정을 책임질 대통령에 대해서 야당과 아무런 대화를 안 하는 건 문제가 많다"면서 "계속 요청한 것처럼 난국을 해결하고 경제 파탄, 민생 파탄 문제를 조금이라도 완화하기 위해서라면 대통령과 야당 대표의 대화가 먼저"라고 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