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개혁신당 공관위원장 선임…이낙연 가고 김종인 왔다

등록일 2024년02월23일 10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개혁신당은 23일 4·10 총선 후보 공천을 위한 공천관리위원장으로 '킹메이커'라고 불리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임명했다. 이낙연 측 새로운미래와 결별을 선언한 지 사흘만이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예정됐던 시점보다 다소 늦었지만 어느 당 (공관위원장보다)보다 중량감 있고 정무적 능력이 탁월한 김종인 위원장을 공관위원장으로 모셨다"고 말했다.

이어 "김종인 위원장을 중심으로 훌륭한 인재를 발굴해 국민에게 선보이는 공천 업무에 신속하게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를 비롯한 개혁신당 지도부는 이낙연 대표의 새로운미래가 이탈하기 전부터 공관위원장 선임을 위해 김 전 위원장에게 접촉해왔다. 김종민 새로운미래 공동대표는 개혁신당과 합당을 철회한 지난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공천권 전권을 김종인 전 위원장에게 주고 이낙연 대표는 지워버리는 게 개혁신당의 기본적인 목적"며 이른바 이준석 대표의 '김종인 기획설'을 주장한 바 있다.

이에 이준석 대표는 "김 전 위원장을 추천한 건 저희 쪽이 아닌 이낙연 대표의 측근이었다"며 "(김종인 기획설은) 완전한 모순"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김 전 위원장은 이준석 대표뿐 아니라 당 최고위원인 금태섭 전 의원의 '정치적 멘토'로도 알려져 왔다. 최근 10여 년간 양 진영을 넘나들며 각종 대형 선거를 지휘한 경험이 있다.

선거 앞 그의 정치권 등판은 이번이 네 번째다. 지난 2012년 대선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승리를, 2016년 총선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2021년 재보선에서 국민의힘의 승리를 각각 이끈 바 있어 '킹메이커' '선거의 마술사'로도 불린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계열 정당에서 모두 당대표급 비대위원장을 지낸 데 이어 이번엔 처음으로 제3지대 정당에서 중책을 맡게 됐다.

개혁신당이 다양한 세력과 물리적 통합을 이룬 만큼, 보수 및 진보 세력을 모두 아우르는 김 전 위원장을 중심으로 총선 전 화학적 결합을 끌어내 지지율 상승세를 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