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당 "檢, 특활비로 음주 회식·영수증 조작"…대검 "악의적 허위주장 유감"

등록일 2023년12월26일 11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이 검찰이 업무추진비로 음주 회식을 벌이고 영수증을 조작했다는 주장을 펼치자, 대검찰청이 "악의적인 허위주장"이라고 반박했다.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23일 "김형근 인천지검 부천지청장과 직원들은 지청 업추비를 사용해 음주 회식을 벌이고, 카드 영수증 구매내역을 조작해 은폐했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음주 내역이 문제가 될 것 같자 부천지청은 내역 없이 영수증을 재발급해 음주 내역을 통째로 없애고 회식 비용이 50만원이 넘어가자 금액을 나누어 카드 두 장으로 분할결제까지 했다"며 '세금 절도'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검찰청은 대책위의 주장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내고 "부천지청장이 타청으로 인사발령됨에 따라 여러 직원들과 마지막 식사하였던 자리"라며 "직원간담회라는 업무추진비 예산 편성 목적에 맞게 집행됐다"고 설명했다.

또 "부천지청 예산사정을 감안하여 총 식사비용 71만 3천원 중 예산으로 48만원을 결제하고 그외 23만 3천원은 기관장이 개인카드 사비로 결제하여 예산지침에 맞게 사용한 것으로 2장의 기관공용카드로 분할결제한 사실이 없다"고 덧붙였다.

대검은 카드영수증도 집행지침에 따라 구비된 영수증을 관계 법령 및 정보공개 판결 취지에 맞게 공개했다며 조작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검찰이 특수활동비를 부서 나눠쓰기, 연말 몰아쓰기, 식대나 포상금으로 사용 등 부적정하게 집행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대검은 "검찰 특수활동비는 수사 등 업무소요를 토대로 연초에 수립한 집행계획에 따라 전국 검찰청, 대검 각 부서에 배정하고, 업무상 필요에 따라 수시 배정·집행 중"이라며 "기밀 유지가 요구되는 사건수사 및 범죄정보 수집 등 특수활동비 편성 목적에 맞게 예산을 집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제를 제기하는 특수활동비 집행내역은 지난 정부 기간동안 집행된 내역으로 목적과 용도에 맞게 사용됐다는 설명이다. 검찰은 "지난 정부에서 점검한 결과 이상이 없다고 확인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