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정기석 건강보험공단 직영병원 현장점검, “비상진료체계 철저히 유지”

등록일 2024년02월23일 10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공단 직영병원을 찾아 공공의료기관의 의무를 지킬 것을 당부했다.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22일 경기 고양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일산병원)을 방문해 비상진료체계를 점검했다.


정 이사장은 일산병원 응급의료센터, 외과계집중치료실 등 주요 필수의료시설의 진료 상황, 상급병원과의 환자 의뢰 및 회송 체계, 보건복지부와 관계기관과의 비상연락체계를 살펴봤다. 의료진 등 병원 관계자에게는 격려의 말을 남겼다.

정 이사장의 이번 일산병원 방문은 전공의 집단행동 본격화에 따른 정부의 비상진료 대응체계 가동의 후속 조치로 진행됐다. 

일산병원은 16일부터 병원장을 단장으로 삼은 비상대책단을 가동했다. 모든 진료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24시간 당직 근무를 시행하는 등 중증질환 및 응급환자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비상진료체계를 갖췄다.


정 이사장은 “일산병원은 위기 상황에서도 비상진료체계를 철저히 유지해야 한다”며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환자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의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