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사법 행정권 남용’ 양승태 전 대법원장 항소심, 서울고법 형사14-1부 배당

등록일 2024년02월22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양승태 전 대법원장 <사진=연합뉴스>

 

'사법 행정권 남용' 의혹으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항소심 사건이 서울고법 형사14-1부로 배당됐다. 고법판사 3명으로 이뤄진 대등재판부에서 항소심 사건을 심리하게 됐다.

 

법률신문 취재에 따르면, 양승태(76·사법연수원 2기) 전 대법원장과 고영한(69·11기)·박병대(67·12기) 전 법원행정처장(대법관)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에 대한 항소심 사건이 서울고법 형사14-1부(박혜선오영상임종효 고법판사)로 21일 배당됐다. 이달 14일 서울고법에 접수된 이후 1주일 만이다.

 

임종헌(65·16기) 전 법원행정처 차장의 사건 역시 고법판사 3명으로 이뤄진 재판부에서 심리한다. 임 전 차장의 사건은 서울고법 형사12-1부(홍지영방웅환김형배 고법판사)에 배당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35-1부(당시 재판장 이종민임정택민소영 부장판사)는 1월 26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양 전 대법원장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함께 기소된 고영한, 박병대 전 법원행정처장에게도 각각 무죄가 선고됐다. 검찰은 1일 항소장을 제출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36-1부(당시 재판장 김현순조승우방윤섭 부장판사)는 지난 5일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기소된 임 전 차장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선고 이후 임 전 차장과 검찰은 모두 항소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