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대안학교 출신, 총선 뛰어든 만 17세 청소년 ‘부산 금배지’ 달까

등록일 2024년01월24일 0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22대 총선에서 해운대갑 선거구에 출마를 선언한 양승하 예비후보 [사진 제공 = 양승하 예비후보]

 

“청년이 함께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싶습니다.”

만 17세의 나이로 제22대 총선에서 부산 해운대갑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양승하 예비후보의 포부다. 양 예비후보는 2006년 2월 생으로 현재 만 17세이지만 총선이 치러지는 4월 10일에는 만 18세가 된다. 더불어민주당 공직선거 후보자 검증위원회 검증을 통과한 그는 전날 부산 해운대갑 선거구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양 예비후보는 23일 매일경제와 통화에서 “1020세대는 정치가 우리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총선에서는 만 18세부터 출마할 수 있게 된 만큼 정치가 우리 일이 됐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 제 출마의 목적”이라고 출사표를 던졌다. 민주당을 선택해 출마한 이유에 대해선 “민주주의와 공동체를 좀 더 생각하는 정당”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선거 슬로건이 “민주주의를 즐기자”라며 “선거 유세도 10대답게 하고, 2030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캠프를 꾸려보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대안학교에서 중학교 과정을 마쳤고, 초·중·고등학교 학력은 검정고시를 거쳐 인정받았다.

양 예비후보가 출마하는 부산 해운대갑은 전통적으로 보수세가 강한 지역이다. 이곳을 지역구로 둔 현역의원은 서울 출마를 예고한 국민의힘 3선 하태경 의원이다. 현역이 빠지자 예비후보만 여야에 8명에 이른다. 국민의힘 예비후보 중에는 주진우 전 대통령실 법률비서관도 있다.

신의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