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개발공사, 태양광발전소 수익금 매년 1천만원 장흥에 기부

등록일 2023년12월09일 09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개발공사는 재생에너지 사업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20년간 장흥 태양광발전소 수익금 1천만원을 매년 장흥군에 지역발전금 명목으로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

 

장흥 태양광발전소는 3㎿ 규모로 2022년 8월부터 매년 3천700㎿h의 친환경 전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는 장흥군 전체의 7%에 해당하는 1천638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양이다.

 

올해 지역발전금 1천만원과 마을회관 건립 지원금 1천만원 등 총 2천만원을 기부한 전남개발공사는 내년부터 2042년까지 매년 지역발전금 1천만원을 기부한다.

전남개발공사는 지난 11월 재생에너지 사업의 공을 인정받아 산업부가 주관한 2023년 한국에너지 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전남개발공사는 올해 전남 인재 육성과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33억원을 쾌척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도내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인한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지속해 환원함으로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사회적 가치를 적극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