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서구, 위기가구 복지 강화 나서

긴급 생계·연료비 등 신속 지원

등록일 2023년12월07일 09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서구가 겨울을 맞아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국·시비 등 2억5천500만원을 확보해 긴급복지 지원을 강화한다.

긴급복지지원은 실직과 질병 등 갑작스러운 위기상황 발생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에게 긴급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제도다.

서구는 4인 가구 기준 생계비 162만원, 주거비는 66만원, 의료비는 최대 300만원 지원한다. 이 외에 부가급여로 연료비(10월~3월)와 교육비, 해산·장제비 등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중위소득 75% 이하 위기가구로 소득기준은 4인 기준 405만원 이하, 재산기준은 2억4천100만원, 금융재산 600만원(주거지원 800만원) 이하다.

긴급복지 지원제도의 도움이 필요한 가구는 거주지 기준 행정복지센터 또는 서구청 생활보장팀에 문의할 수 있으며 보건복지부 콜센터로 연락하면 언제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허후심 광주 서구 복지급여과장은 “동절기 위기상황에 처한 저소득층의 지원을 위한 예산을 추가 확보한 만큼 도움이 필요한 서구민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