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차기 농협중앙회장 선거 내년 1월25일 실시

등록일 2023년12월04일 12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차기 농협중앙회장 선거가 내년 1월25일 실시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농협중앙회는 제25대 농협중앙회장 선거일을 2024년 1월25일로 확정하고 1일 선거 공고를 냈다.

이번 선거는 약 13년 만에 농·축협 조합장 직선제로 치러진다. 농협중앙회장 선거는 2009년 대의원 간선제로 전환된 이후 세차례 치러졌다.

 

이후 조합장 전체 의견을 선거에 반영해야 한다는 여론에 따라 2021년 선출 방식 전환을 주내용으로 '농협법'이 개정됐고, 이번 선거부터 직선제가 적용된다. 투표엔 조합장 1111명(조합장 궐위 시 직무대행자) 전원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선거부터 조합원 3000명 이상인 농·축협은 1표를 더 행사하는 부가의결권도 처음으로 도입된다. 회장 선출 방식은 종전과 같이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으면 최다 득표자와 차순위 득표자가 결선 투표를 치른다.


중앙선관위와 농협중앙회는 5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열고, 입후보 예정자 및 대리인 등을 대상으로 △예비후보자 등록 방법 △선거운동 방법 및 제한·금지 행위에 관한 사항 등을 안내한다. 농협중앙회는 홈페이지에 농협중앙회장 선거 게시판을 개설했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