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 "국민의힘 운영위 국감증인 협상 거부는 직무유기"

등록일 2023년11월01일 09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은 31일 국민의힘이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 증인 협상을 거부했다며 직무유기라고 강조했다.

국회 운영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어 "국민의힘은 당장 증인협상에 협조하라"며 "대통령실의 수하가 아니라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 구성원으로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대통령실에 대한 국민적 의혹이 갈수록 증폭되고 있다. 도대체 대통령실은 어떻게 운영되는 것이냐는 국민 원성이 커지고 있다"며 "그렇기에 대통령실을 감사하는 운영위 국정감사에서 이러한 의혹들을 밝히는 건 너무도 당연하고 꼭 필요한 일"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일반증인의 경우 국감 7일 전 출석을 요구해야 한다. 따라서 늦어도 오늘까지 위원회 의결과 출석요구를 해야하는 것"이라며 "국민의힘의 몽니로 운영위는 일반증인은 무론이고 대통령실 소속 책임자조차 증인으로 세우지 못하고 감사를 치러야 하는 상황"이라고도 했다.

이와 함께 "그런데 국민의힘은 그 어떤 증인협상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 만일 국민의힘에서 반대하는 증인들이 있다면 간사 간 협의를 통해 조정하면 될 일"이라고 말했다.


또 "그런데 운영위 이양수 국민의힘 간사는 수차례 협상 시도에도 무대응으로 일관, 대화조차 거부했다. 수많은 시도 끝에 돌아온 대답은 '단 한명의 증인도 협상해줄 수 없다'는 말이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는 엄연한 국민의힘의 업무방해이자 직무유기"라며 "대통령실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는 것은 국회의 책무"라고 꼬집었다.

이어 "자녀 학폭과 외압 및 은폐 의혹의 김승희 전 의전비서관, 대통령실 인사 참사의 책임이 있는 이원모 비서관과 이시원 공직기강 비서관, 전현희 전 권익위원장 감사에 대한 대통령실 개입 의혹 관련, 제보자의 대학 동기인 박경로 전 행정관, 해병대원 사망사건 관련 임성근 사단장과 포병 7대대장 등을 반드시 증인으로 세워야 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의원들은 "국민의힘은 도대체 무엇을 숨기고 싶은 건가. 국감에 해당 증인들이 출석하면 윤석열 정부의 위법행위들이 드러날까 두려운 건가"라며 "국민의힘이 지금 보여주는 태도는 국민의 대리인으로서 행정부를 감사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국민은 무시하고 오로지 대통령실을 지키겠다는 태도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