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태풍 '카눈' 日오키나와 강타…2명 사망 58명 부상

등록일 2023년08월03일 11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6호 태풍 '카눈'이 일본 오키나와를 강타하면서 2명이 숨지고 58명이 다쳤다고 NHK가 3일 보도했다.
 

NHK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키나와 북부 오기미 마을에서 무너진 차고에 깔렸던 90세 남성이 숨진 데 이어 오키나와 남부 우루마시에서는 89세 여성이 주택 화재로 화상을 입고 치료 받았지만 사망했다.
 
부상자들은 야외에서 작업을 하던 중 강한 바람에 넘어지는 사고 등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키나와현과 가까운 규슈 남부 가고시마현에서도 태풍으로 2명이 다쳤다.
 
오키나와전력은 이날 오전 현재 오키나와현 전체 가구의 26%에 달하는 16만 4210호에 전기 공급이 끊겼다고 밝혔다. 가고시마현에서도 7340가구가 정전 피해를 입었다. 오키나와를 오가는 항공기와 선박 운항도 중단됐다.
 
기상청이 2일 오전 10시 발표한 제6호 태풍 카눈 예상 경로. 기상청 제공
태풍 카눈은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宮古島) 북서쪽 해상에 진행중이다. NHK는 "현재 오키나와 본섬에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면서 "태풍이 4일부터 6일에 걸쳐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동진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 "오키나와 지방과 가고시마현 아마미 지방은 5일 이후에도 폭풍우가 몰아치는 등 오랫동안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