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재명 "당 대표 선출 땐 尹에 영수회담 제안할 것"

등록일 2022년08월09일 13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유력 당권주자인 이재명 후보가 "당 대표가 되면 (윤석열 대통령과의) 영수회담을 반드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9일 이 후보는 오전 CBS라디오에서 주최한 당 대표 후보자 토론회에 나와 경쟁 후보인 강훈식 후보가 '대통령이 영수회담을 하자고 하면 만날 의사가 있느냐'고 묻자 "대통령이 만나자고 해서 '그럽시다'하고 응하는 게 아니라, 우리 야당에서 적극적으로 회담을 제안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협력과 견제 두 가지는 야당 본연의 역할이다. 지금 윤석열 정부가 진퇴양난 상태에 빠지는 거 같은데 이럴 때 국민의 목소리도 전달하고 우리가 협력해서 민생해결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같은 질문에 박용진 후보는 "여야정협의체 구성을 합의하는 게 중요하다. 거기서 민생이나 여야 공통 공약사항 등을 논의하는 게 첫 번째"라고 답했다.

반면 강 후보는 "저는 생각이 다르다. 윤석열 정부가 얼마 안되는 임기 동안 이런 낮은 지지율을 보이는 것은 국정운영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는 뜻"이라며 "(야당은) 대통령실 전면 개편과 함께 내각 총사퇴를 요구해야 한다"고 했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의 완전 박탈) 국면에서 탈당한 무소속 민형배 후보의 복당 문제를 두고선 "민 의원이 개인의 이익을 위해 탈당한 것이 아니다"며 "충분히 긍정적으로 검토할 만 하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저는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아마도 (탈당은) 아마도 당이 요청한 일일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나 박 후보는 "민 후보의 탈당을 '당의 요청'으로 규정하면 그야말로 위장탈당 논란의 한복판에 뛰어드는 셈이 된다. 이로 인해 어렵게 만들어 낸 검찰개혁 법안이 헌법재판소에서 도루묵이 되면 정말 큰 일이 아닌가"라며 "온정주의로 해결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