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광역시 교육청, 공립유치원·초등생 여름방학 무상급식

등록일 2022년07월11일 10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교육청은 10일 초등 돌봄교실 참여학생과 공립 유치원 방과후 원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무상급식을 시범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무상급식은 이정선 신임 교육감의 ‘2호 공약’이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무상급식은 학교 급식실을 통해 직접 점심을 제공하는 직영 방식과 외부업체에서 도시락이나 단체음식을 배달해 식사하는 위탁 방식을 병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방학 중 급식은 학부모 부담(유상)으로 실시해왔다.

급식 대상은 초등학교(150개교) 돌봄교실 참여학생과 공립유치원(126곳) 방과 후 유치원생 등 1만명 가량이다.

 

급식 방식은 학생 50명 이하 학교는 위탁급식을 원칙으로 하고, 50명 초과 학교는 근로자의 동의를 전제로 직영 또는 위탁급식 가운데 선택하도록 학교 자율에 맡기기로 했다.

 

시 교육청은 직영과 위탁 등 여름방학 무상급식을 위해 모두 23억4000만원을 학교 회계 전출금으로 교부할 계획이다. 직영 급식을 위해 학교마다 영양교사 1명, 조리사 1명과 급식 대상 학생 수에 따라 조리원 2∼3명을 차등 배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 교육청은 지난 8일 각급 학교에 방학 중 학교급식 추진 방안에 대한 공문을 배포했다. 직영 급식 대상 학교의 경우 오는 15일까지 학교운영위원회 심의와 조리 종사자의 방학 중 근로 동의를 거쳐 급식 방식을 최종 결정한다.

 

시 교육청은 조리 종사자들의 건강권 확보와 안전한 급식실 조성을 위한 환경개선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추진되는 이번 정책이 학생·학부모·학교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는 성공을 거두며 안착할 수 있도록 꾸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