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준석vs이재명 '벤치' 논쟁에…"김은혜부터 봐라"

이재명, 인천 순회 중 벤치 위에서 연설

등록일 2022년05월16일 10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계양을 후보에게 “벤치는 신발 신고 올라가는 곳이 아니다”라며 일침한 가운데,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의 벤치 연설도 소환되며 논쟁이 이어졌다.

지난 15일 이 후보는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상가를 돌다 벤치에 신발을 신고 올라가 즉석연설을 했다.

이 후보는 현장에 있는 사람들에게 벤치 앞으로 모이라며 손짓을 한 뒤에 “인천이 이겨야 민주당이 이긴다. 인천이 이겨야 수도권을 이긴다. 인천을 이겨야 이재명이 이긴다”고 말했다.

 

자리를 함께한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후보 등 민주당 후보들도 벤치 위로 올라섰다.

이 장면은 이 후보의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공개됐고, 이 대표는 이 모습을 캡처한 사진과 함께 자신의 페이스북에 “벤치는 앉는 곳이고 저렇게 신발 신고 올라가라고 있는 곳이 아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이 대표는 “심지어 국회의원 후보라는 사람이 저렇게 하면 다른 사람이 문제의식을 가져야 하는데 시장후보부터 더불어 주루룩 따라서 올라간다”며 “예전에 대통령께서 후보시절에 열차 좌석에 다리를 잠시 올려서 신속하게 사과하신 일이 있다. 이재명 후보 포함 이 사진에 찍힌 민주당 후보자 전원은 신속한 사과부터 하십시오”라고 지적했다.

 

 영상까지 올린 이 대표는 “가는 길에 아이가 있으면 밀어내고, 벤치에 사람이 있으면 뜬금없이 올라가서 혼비백산하도록 만들고. 멀쩡한 국회의원 서울로 밀어내고 그 빈 곳에 출마하는 것과 묘하게 닿아있다”고 거듭 쓴소리를 뱉었다.

이에 이 후보 측은 “연설 이후 물티슈, 장갑 등을 이용해 곧바로 현장을 청소했다”면서 “이는 국민의힘이 대선 당시 이른바 ‘열차 구둣발’ 논란이 있기 전부터 일관되게 유지해온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전후 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사실을 왜곡한 이준석 대표야말로 즉각 사과하고 사실을 정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연설이 끝난 후 민주당 후보들이 벤치에서 내려가자 관계자들이 벤치 위를 닦고 정리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또 이 후보 지지자들은 이 대표의 게시글에 김은혜 후보가 신발을 신은 채 벤치에 서 있는 사진을 연이어 도배했다.

해당 사진은 지난 2일 고양시 일산의 아파트 단지에서 촬영된 것으로, 김 후보는 카키색 점퍼에 흰 바지를 입은 채 벤치 위에 서 있다. 지지자들은 “본인 당 후보는 어떻게 할 거냐?”, “남 흉보려면 너희부터 정리해라”, “구둣발 논란과 이게 비교가 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결국 전날 밤 사과문을 작성한 김 후보는 “벤치 위에 신발을 신고 올라간 저의 모습이 적절치 않았다는 국민의 말씀을 전적으로 수용한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많은 주민께서 저의 공약을 듣기 위해 기다리고 계셨다. 그 과정에서 잘 보이도록 벤치에 올라가달라는 주민들의 요청이 있었고, 저는 바로 벤치에 올라가 연설을 이어갔다. 미리 세심하게 신경 쓰지 못해 죄송하다. 주민들이 편히 쉬기 위해 이용하시는 벤치에는 마땅히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 한다. 앞으로는 더욱 잘 살피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후보였던 지난 2월 열차 안에서 신발을 신은 채 좌석에 발을 올린 사진이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


당시 윤 후보 측은 “장시간 이동으로 인한 가벼운 다리 경련으로 참모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잠시 다리를 올렸다”며 “세심하지 못했던 부분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사과한 바 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