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비만예방관리 "하루 만보 걷고" 행사

등록일 2024년04월22일 07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가 비만예방관리를 위한 '하루 만보걷기' 챌린지와 민·관 합동 비만예방관리 행사를 잇따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하루 만보 걷기 챌린지'를 22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를 구호로 내건 이 행사는 바쁜 일상에서 가볍게 쉼을 통해 걷고, 마시고, 해로움을 줄이는 등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 기간 하루 최대 1만보를 걷고 '광주광역시 통합건강증진사업 지원단' 카카오톡 채널 계정 추가후 1대 1 대화로 만보 걷기 인증을 확인하면 된다. 총 3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선착순 300명에게 커피 모바일쿠폰을 증정하고, 건강한 비만예방관리 방법 등 건강소식을 받을 수 있다.
 
광주시는 또 5개 자치구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지원단, 금연지원센터 등 지역사회 9개 기관과 함께 비만예방관리 행사를 오는 27일 오전 서구 롯데아울렛 월드컵점 앞에서 진행한다.
 

 

△설탕 함유량과 패스트푸드 지방 알기 △정상 복부둘레와 내 복부둘레 알기 △건강생활실천 퀴즈 이벤트 △비만조끼 착용체험 △줄넘기 뛰기 △금연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기념품으로 피하지방 측정기, 줄넘기 등을 배포해 자신의 체지방을 확인하고 건강한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비만은 체내에 지방조직이 과다하게 축적된 상태로 체지방이 얼마나 필요 이상으로 많이 쌓여있는가를 판단하는 것이 정확하다.

성인비만은 체질량지수(BMI)와 허리둘레 측정을 주로 많이 이용한다. 이상지질혈증, 고혈압, 당뇨병,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아동청소년기부터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실천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