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고흥군, "육지와 섬 잇는, 국내 최장 연륙 인도교 ‘레인보우교’ 준공"

등록일 2024년04월26일 0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남양 우도 레인보우우교 인보우교 준공식을 개최했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이 지난 24일 하루에 두 번 바닷길이 열릴 때만 나타나는 노둣길 이용 불편함을 덜기 위해 육지와 상시 통행이 가능한 국내 최장 1.32km 연륙 인도교인 남양면 우도 레인보우교를 준공했다.

남양 우도 연륙 인도교는 총사업비 72억원이 투입된 남양면 우도 섬마을과 육지를 잇는 바닷길 1.32km의 국내 최장 연륙 인도교이며 주민 의견수렴과 각종 검토용역 및 행정절차를 거쳐 2022년 7월 착공해 1년 8개월 만에 공사를 완료하는 쾌거를 이뤘다.


남양 우도 연륙 인도교는 희망과 행운을 불러온다는 의미로 난간과 바닥에는 무지개색을 특색있게 칠해 우도 바다의 경관과 아름다움을 더했으며, 교량명은 ‘우도 레인보우교’로 명명했다.

레인보우교 준공으로 섬마을 주민들이 응급 상황 시에도 바로 이동할 수 있어 우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되며 군민과 관광객들이 바다 가운데를 걸으며 아름다운 일몰을 구경할 수 있어 앞으로 고흥군의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새로운 희망을 상징하는 우도 레인보우교를 통해 더 많은 관광객이 우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게 되고, 중산 일몰과 어우러져 지역 관광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우도가 북부권 관광의 중심지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정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