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국방부, '2021 군 인권관계관 회의' 개최

국방 인권정책 추진상황 점검·민관군합동위 권고사항 추진방안 논의

등록일 2021년10월30일 14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방부는 29일 서욱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군 인권관계관 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군 인권관계관 회의는 국방부 및 각 군의 인권정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2019년부터 운영한 고위급 회의체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국방부장관이 직접 회의를 주관하며장병 인권개선에 대한 국방부 및 각 군의 노력을 독려했다.

회의에는 박재민 국방부 차관 이외에 법무관리관, 인사기획관, 보건복지관 등 국방부 인권정책 소관 국장 및 국방부 검찰단장, 육.해.공군 인권센터장 등 각 군 관계관과 국민권익위원회, KIDA 등 유관기관 관계관이 참석했다.

이번 군 인권관계관 회의는 ‘2021년 국방 인권정책 추진상황 점검’ 및 ‘민·관·군합동위원회 주요 권고사항에 대한 추진방안 논의’를 주제로 진행됐다.

서욱 국방부장관은 민·관·군합동위원회의 권고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검토를 지시하는 한편, 장병 인권개선을 위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내부로는 장병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부대 운영, 고충 처리 등에 있어 문제 소지가 없는지 사전에 수시로 점검하고, 외부로는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와의 소통을 강화하여 민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것”을 당부했다.

국방부는 이번 '군 인권관계관 회의' 논의 사항을 내년도 국방부 및 각 군 인권정책 시행계획에 반영하고, 군 인권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행할 계획이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