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대통령실 비서관급 참모 해임 검토…"보안사고 책임"

등록일 2022년08월11일 08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통령실이 비서관급 참모 A씨에 대한 해임을 검토 중이다.

 

여권 관계자들에 따르면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실은 최근 발생한 보안 사고와 관련해 A씨와 A씨 휘하 직원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해왔다. 조사 과정에서 드러난 직원 관리 책임을 물어 A씨에 대한 해임을 구두로 건의한 상태다.

 

대통령실은 A씨의 해명을 들은 뒤 최종 결정을 내릴 방침인데, 해임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A씨가 해임될 경우 윤석열 정부 출범 뒤 해임된 첫 번째 비서관급 인사가 된다.

 

지난 5월 각종 논란 끝에 자리에서 물러난 김성회 전 종교다문화비서관은 해임이 아닌 자진 사퇴 방식이었다.

 

대통령실이 해임이란 카드를 검토하는 건 지지율 하락 속에 유사 사태를 방지하고 공직기강을 다잡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된다.

 

지지율이 20%대까지 떨어지고 인적 쇄신 필요성이 거론되는 가운데 대통령실 내부부터 다잡고 가자는 것이다. 여권 관계자는 “대통령실 내에서 발생하는 보안사고는 국익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며 “취임 초기에 발생해 더욱 민감하게  대응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다만, 이번 보안 사고의 경우 A씨에게 직접적인 책임이 있다기보다 직원 관리의 문제라 유임될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감찰과 관련해선 감찰 여부를 포함해 어떠한 내용도 확인해드릴 수 없다”고 말했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