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도, 면역저하자 대상 코로나19 항체주사제 투약

등록일 2022년08월10일 18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백신으로 항체 형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예방적 항체주사제 '이부실드'를 투약한다고 9일 밝혔다.

 

전남도는 화순전남대병원·목포중앙병원·성가롤로병원·해남종합병원 등 20곳을 투약의료기관으로 지정했다.

투약 대상은 면역 억제 치료를 받는 혈액암 환자·장기이식환자·선천성(일차)면역 결핍증 환자 등이다.

확진 이력이 없고, 만 12세 이상 몸무게 40㎏ 이상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투약은 대상자가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해 의료진과 상담한 후 결정되며, 의료기관이 지정한 날짜에 이뤄진다. 비용은 전액 무상이다.

 

항체 주사제 이부실드는 근육주사로 항체를 체내에 투여하면 수 시간 내 감염예방 효과를 나타내며 최소 6개월간 지속된다.

 

코로나19 백신은 14일 이내 중화항체가 형성되고 세포 면역을 유도하지만, 이부실드는 체내에 충분한 항체 형성을 기대할 수 없는 사람에게 항체를 직접 주입해 감염 예방 효과를 낸다.

 

미국식품의약국(FDA) 연구 결과 코로나19 감염 93% 예방, 중증·사망 50% 감소 등이 확인됐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했을 경우, 백신과의 상호작용 방지를 위해 접종일로부터 14일 이후 투약이 가능하다.

 

이부실드 투약 후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바라면 접종 간격에 상관없이 주사를 맞을 수 있다.

 

문권옥 전남도 감염병관리과장은 "면역저하자가 가까운 지역에서 예방적 항체주사제를 투여받도록 지정의료기관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임진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