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클릭 한 번으로 책 배달' 화순 열린도서관 서비스 시작

등록일 2022년08월09일 12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도서관 없는 시골 마을에서 클릭 한 번으로 책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돼 호응을 얻고 있다.

전남 화순군은 8일 도서관 책을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책배달 서비스’를 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이 없는 면 단위 주민들의 지식정보 습득을 위한 화순 열린도서관 책배달 서비스다.

화순군은 지난해 11월 책배달 서비스를 시범운영하면서 전화로 신청토록 했으나 최근 불편을 덜기 위해 도서관 누리집을 개편, 도서 검색과 택배 신청을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책배달 서비스는 화순읍을 제외한 12개 면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화순읍에 살더라도 장애인, 임산부, 12개월 미만 자녀가 있는 가정, 65살 이상 노인은 책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책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화순열린도서관 도서 대출 회원으로 가입해야 하며 1인 최대 5권까지 가능하다. 대출은 배송기간을 포함해 16일 동안이며 1회 연장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책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지식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