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 첫 '스마트 전자경매' 화순축협 가축시장 준공

스마트폰·컴퓨터로도 실시간 경매 참여

등록일 2022년06월16일 0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스마트 전자경매 시스템을 갖춘 화순축협 가축시장이 15일 준공했다.

화순축협 가축시장은 총사업비 19억원을 들여 부지 면적 9천196㎡, 건축 면적 1천882㎡ 규모다.

가축 계류장·사무실·이용자 휴게실·스마트 전자경매 시스템을 갖췄다.

스마트 전자경매는 가축시장에 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이나 개인 컴퓨터로 경매 시간에 애플리케이션을 접속하면 출하된 가축의 정보를 확인하고 실시간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가축시장 현장에서는 고화질 모니터를 통해 출하된 소의 정보를 개체별로 정확하게 볼 수 있다.

기존 응찰기의 재구매나 유지보수가 필요 없고 종이 출력이나 게시에 드는 비용과 인력도 절감할 수 있다.

경남 합천축협과 하동축협, 전북 무진장축협에 이어 국내, 네 번째다.

 

준공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를 비롯해 농협 관계자, 지방의원, 조합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김영록 지사는 "가축시장 현대화로 가축 거래가 활성화되면 농가 소득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축산농가들도 한우산업을 육성하는 데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노후 가축시장의 현대화를 위해 2015년부터 해마다 18억 원 규모의 '가축 유통시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함평·영암·영광·보성·해남·장흥· 화순·고흥·순천 등 9개 시군에 165억 원을 지원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