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문재인 전 대통령 “확성기 소음·욕설 반지성…주민께 죄송”

등록일 2022년05월16일 10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재인 전 대통령은 15일 퇴임 후 경남 양산 사저 주변에서 벌어지는 보수단체 집회와 관련해 “확성기 소음과 욕설이 함께하는 반지성이 작은 시골 마을 의 평온과 자유를 깨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마을 주민들에게 사과했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양산 덕계성당 미사. 돌아오는 길에 양산의 오래된 냉면집 원산면옥에서 점심으로 냉면 한 그릇”이란 글로 퇴임 후 첫 주말 일정을 공유했다.

그러면서 “집으로 돌아오니 확성기 소음과 욕설이 함께하는 반지성이 작은 시골마을 일요일의 평온과 자유를 깨고 있다”고 언급했다.

 

5년간의 임기를 마친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0일 양산 평산마을로 귀향했다. 이날부터 평산마을은 문 전 대통령과 사저를 보기 위한 지지자들과 시민들로 북적였다. 또 집회와 시위도 이어졌다.

 

한 보수단체는 스피커와 확성기를 이용해 24시간 밤샘 집회·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이에 주민들이 소음으로 피해를 입었다며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해당 단체에 야간 시간대 확성기 사용에 대한 제한 통고를 발령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